성남 윈드오케스트라 > 일반인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반인부

상단내용
일반인부

성남 윈드오케스트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관악협회 작성일13-02-12 07:43 조회2,134회 댓글0건

본문

[정의]
경기도 성남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단체.


[설립목적]
성남윈드오케스트라는 지역 사회의 문화저변을 확대하고 음악을 통해 지역 사회에 봉사하며 동호인 활동을 통한 음악 기량 향상과 친목 도모를 위해 창단한 단체이다.


[변천]
성남윈드오케스트라는 1994년부터 동호인 모임으로 활동 중 2004년 3월 8일에 정식으로 창단하여 같은 해 6월 12일에 계원예술고등학교 벽강예술관에서 창단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후 매년 2회 정기연주회 및 초정연주회, 봉사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0년 4월 29일에 사단법인 설립 발기인 총회를 거쳐 같은 해 5월 18일에 사단법인 성남윈드오케스트라로 전환되었다.


[현황]
성남윈드오케스트라는 성남시 및 인근 지역 관악기 연주 동호인 및 교향악단 단원, 음대 교수, 관악기 전공자 등의 전문연주자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단 후 현재까지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김경환 교수가 지휘를 맡고 있으며 단장은 권태룡이다. 2010년까지 총 9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했으며, 롯데백화점, 국군수도병원, 분당차병원, 서초구립 우면사회복지관, 탄천페스티벌, 성심원, 프란체스코의 집 등의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매주 목요일 분당구청에서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의의와 평가]
성남윈드오케스트라는 구성원 가운데 70~80%가 다른 직업을 갖고 있지만 음악에 대한 꿈을 잃지 않은 이들로 조직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매년 두 차례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초청 및 봉사연주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 예술의 가치를 향상시킴과 동시에 성남시 문화 예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대전 사무실: (우)3483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142-12 (4층)

Copyright © KB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