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넷 [cornet] > 금관악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금관악기

금관악기에 관련한 정보와 게시물들을 모았습니다.

코넷 [cornet]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관악협회 (222.♡.104.103) 작성일14-03-09 20:14 조회789회 댓글0건

본문

                                   코넷 [cornet]

19세기 중엽 프랑스에서 발명된 금관악기. 놋쇠로 만든 악기피스톤에 의한 관장(管長)변화장치가 달려 있으며 모양이 트럼펫과 흡사하고 음색도 비슷하다. 트럼펫과 같은 화려함은 없으나 친밀감이 가는 음질을 지녔으며 초보자가 다루기는 트럼펫보다 쉽다. 연주기법의 경쾌함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트럼펫의 자리를 빼앗아 19세기 후반부터 제1차 세계대전 후 새로운 형의 트럼펫이 나타날 때까지 약 반 세기 동안에 걸쳐 널리 애용되었다. L.H.베를리오즈, G.비제, G.로시니, I.F.스트라빈스키 등은 이 악기를 위한 작품을 많이 남겼다.

오늘날 오케스트라에서 쓰이는 일은 적고 주로 브라스밴드에서 쓰인다. 관(管)의 길이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일반적이고 기준적인 것은 B♭관이며 관을 바꾸어 같은 악기를 A관과 그 밖의 것으로 바꿀 수도 있다. C관 이외는 이조악기(移調樂器)가 된다. 한편 15∼18세기에 걸쳐 사용된 코르넷이라고 하는 악기는 이와는 다른 것이다. 즉 직관(直管) ·C형 ·S형 등으로 만든 목제(木製) 또는 상아제(象牙製)의 악기로 이는 관 옆의 구멍을 손가락으로 개폐(開閉)하여 음높이를 조절하였다. 음이 부드럽고 현악기나 사람 목소리와의 앙상블에 적합하였으며 소프라노관(管)이나 테너관도 있었다. 베이스의 코르넷은 손가락이 닿기 쉽도록 S형으로 굽어 있었기 때문에 세르팡(뱀)이라고 하여 저음용 악기로 쓰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

대전 사무실: (우)3483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142-12 (4층)

Copyright © KBA. All rights reserved.